강릉 여행 2일 차 전날 마신 술을 해장을 해야 하신 다면 이곳을 찾아보셔야 합니다.
전날에 마신 찐한 술의 숙취와 함께 일어나신 여행객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.
이곳은 강릉에서도 가장유명한 '원조강릉교동반점 본점'입니다.
이곳은 역대 대통령들도 표창장과 훈장증을 주실 정도로 옛 노포 맛집입니다.
유명한 짬뽕 맛집답게 벽에는 많은 유명인사들의 싸인도 보이고 유명프로의 사진들도 보입니다.
우리는 이곳에 10시 20분쯤 근처에 도착을 하여 주차를 하고 가게에 도착하였다.
앞에는 가게 전체에 사람들이 앉아서 주문을 기다리며 꽉 차있었고 우리 앞에도 웨이팅이 7팀정도 있었다.
배고픔을 참으며 30분 정도 기다리니 드디어 입장을 할 수 있었다.
이곳은 메뉴가 단 2가지 짬뽕과 짬뽕밥이었다.
우리는 각각 1가지씩 주문을 하였다.
주문을 한 지 10분 정도가 지나고 금방 주문한 짬뽕이 나왔다.
전반적으로 걸쭉한 국물에 굉장히 많이 올라간 까져있는 홍합이 돋보이는 음식이었다.
보기보다 매운맛은 강하지 않고 불향과 걸쭉한 국물이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음식이었다.
맵기는 신라면보다 맵지 않아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도 칼칼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.
짬뽕은 짬뽕밥보다 조금 더 국물이 걸쭉하고 짬뽕밥에만 당면이 조금 들어가 있다.
두 메뉴 중 어떤 메뉴가 더 맛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솔직히 그냥 면을 시키고 공깃밥을 추가해서 먹는걸 가장 추천한다.
어린아이들과 함께 오시는 분들은 아이들이 먹을 게 없어 고민하실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을 한다.
우리 옆자리에도 그런 가족이 있었지만 부모님들은 짬뽕을 드시고 아이들은 도넛을 사 와서 먹어도 사장님이 별다른 이야기 없이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.
부모님들을 모시고 오시거나 어린아이들이 있어도 웨이팅 30분 정도면 맛있는 짬뽕을 먹을 수 있는 이곳을 와보시는 것을 고려해 보셔도 좋을 거 같다.
*영업시간: 10:00~18:00 (매주 월요일 휴무)
*브레이크 타임은 따로 없습니다.
*주소: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 205
*주차는 근처 골목길에 잠시 주차를 해두셔야 합니다.